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학정보

자폐증(자폐 스펙트럼 장애) 증상과 요인, 치료는?

by falso 2021. 8. 7.
반응형

자폐증은 사회성, 언어 발달 및 의사소통 기술의 장애를 보이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장애는 반복적이고 제한적인 행동 및 활동과 관련이 있으며 유아기에 발병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상적인 기능을 제한하고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이 있는 자폐 스펙트럼의 증상과 원인, 예방 및 치료와 관련한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자폐증 발달과 관련한 연구 중 일부는 뉴런이라고 하는 뇌세포 간의 비정상적인 연결, 태아의 뇌 형성 결함, 신경 전달 물질 불균형을 이유로 거론하고 있습니다. 자폐 스펙트럼은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관심, 행동 및 활동 패턴으로 사회적 의사소통 기술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징후와 증상은 무엇입니까?

흔히 관찰되는 증상 중 일부는 어린이가 관심을 보일 대상을 가리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물건을 가리킬 때 아이는 물건을 보지 않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과 관계에 문제가 있거나 이에 대해 무관심인 경우가 많습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가 있는 어린이는 눈을 마주치는 것을 피하고 혼자 있고 싶어 합니다.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거나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일상적인 언어 대신에 특정 단어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의 변화, 냄새, 맛, 느낌 또는 소리 등 다양한 자극이 있을 때 반응하는 것이 더딜 수 있습니다.

 

 

언제 의학적 조언을 구해야 합니까?

 

아동의 발달 중 사회성 또는 언어 장애는 일종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부모는 자녀의 상태를 체크하여 증상이 의심된다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 진단을 받은 어린이에게는 발작, 위장 장애, 우울증, 불안감,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와 같은 증세가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자폐증은 보통 어린 시절에 시작되어 청소년기와 성인기에 계속 존재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상태는 생후 첫 5년 동안 명백하게 나타나며 빠르면 2살에 병명 진단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환경적 요인이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까?

자궁 내 환경, 산모의 건강은 태아의 성장과 초기 발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산모 비만, 면역 체계 장애, 당뇨병, 저체중 출생 또는 조산 등이 이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단독으로 자폐증을 유발하지는 않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어떻게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예방할 수 있습니까?

 

많은 과학자들은 자폐 장애의 유병률 증가에 기여할 수 있는 부모의 연령, 독소에 대한 노출, 기타 인구 통계학적 요인, 임신 또는 출생 중 합병증, 가족력 등과 같은 다양한 요인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건강한 임신과 출산 후 관리, 모유 수유 등이 예방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유아의 성장기는 놀고 말하기와 같은 자연스러운 방식이 활발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생활 방식 패턴의 변화가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자폐아를 어떻게 치료할 수 있습니까?

아직 확립된 약은 없지만 조기에 치료하면 증상을 크게 줄이고 자녀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빠른 시기에 치료가 시작되었을 경우 사용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아동에게 초점을 맞춘 적절하고 도전적인 학습 활동

2. 부모와 가족을 위한 특별 교육

3.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도록 아이를 지도

 

 

자폐 스펙트럼 장애 상태의 예후는 무엇입니까?

 

예후는 초기 증상의 중증도에 따라 다르지만 조기 개입 및 치료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기에 치료가 시작되면 증상의 심각성과 손상을 줄일 수 있으며 장기적인 발달 결과가 더 나은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아이의 예후는 아이의 지능 지수와도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